없음

맨위로 TOP

Today's Comment

 
연세유업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입니다.

질문 검색

연세유업 목록

  1. Q

    연세우유는 어떤 살균 방법으로 생산되나요?

    A

    대부분의 업체와 동일하게 초고온살균법(UHT)으로 살균을 합니다.


    연세전용목장우유를 비롯한 일반 우유는 130~135℃ 에서 2초간,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우유는 138℃ 이상에서 4초간 살균합니다.


  2. Q

    개봉한 우유는 몇 일 안에 먹어야 하나요?

    A

    팩에 표기된 유통기한은 미개봉 냉장 상태에서 그 날짜까지 음용이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개봉한 우유의 경우 보관 환경(냉장 보관 여부 및 냉장고의 청결도 등)이 제품에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정확한 기간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팩에 표기되어 있듯이 개봉 후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Q

    원유의 등급이 어떻게 되나요?

    A

    원유는 체세포수와 세균수(미생물수)에 따라 여러 등급(1급A,1급B,2,3..)으로 나뉘며, 연세우유에서는 대부분 1급A원유를 공급 받아 사용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음용하셔도 됩니다. 

  4. Q

    우유에 항생제 방부제가 들어있나요?

    A

    연세우유에서 생산하고 있는 어떤 제품에도 방부제를 넣지 않습니다. 


    또한 젖소 사육에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우유 납품 시 시료를 채취하고 검사하여 기준치 이상 검출될 경우 납품을 받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5. Q

    얼었던 우유를 녹여서 먹어도 되나요?

    A

    얼은 우유를 녹여서 먹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해동시킨 우유는 단백질이 분리되어 밑에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몸에 해롭지는 않으나 해동시킨 우유의 단백질은 질이 떨어질 수 있으며, 우유 본연의 맛을 잃고 밋밋한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6. Q

    우유의 검사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 원유검사

    원유검사는 목장에서 실시하는 검사와 집유장에 도착해서 검사하는 것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목장(현장)검사는 알코올검사, 비중검사, 이물질 및 냄새와 색깔을 통한 이상유검사 등을 실시하고, 집유장에 도착한 뒤 알코올검사, 비중검사, 산도검사, 세균수 및 체세포수 검사, 내열성 세균검사, 유성분검사(유지방, 유단백질, 무지고형분 등), 항균•항생물질검사, 빙점검사 등이 이루어지며 이러한 검사에 합격한 원유만 제품생산에 사용합니다.


    ☞ 제품검사

    우유류는 용량, 알코올검사, 비중검사, 산도 및 pH검사, 세균수 및 대장균군 검사, 항균 • 항생물질검사, 포스파타제검사(저온살균유의 경우), 유성분검사 등이 이루어 집니다.


    발효유류는 용량, 비중검사, 산도 및 pH검사, 유산균수검사, Yeast검사, 대장균군검사, 유성분검사 등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엄격한 검사 기준에 합격한 제품만 소비자들에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7. Q

    연세 RT공법이 무엇인가요?

    A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리면서, 살균공정으로 발생되는 미량성분의 손실은 최소화 시킨 연세우유만의 우유 제조공정을 말하며, 

    우유의 풍부한 맛을 살리는 공정이란 뜻의 Rich Taste의 약자입니다.  

  8. Q

    우유 맛이 평소와 달리 너무 묽어요. 혹시 물을 탄 건가요?

    A

    우유에 절대 물을 섞지 않습니다. 우유에 물이 혼입되지 않도록 목장에서 착유할 때부터 철저히 관리하여 검사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각종 우유 성분의 법적 기준을 엄격히 하여 반드시 일정 기준 이상이 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절기와 동절기에 맛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소가 물을 많이 먹게 되어 지방과 고형분 함량이 적어져 묽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9. Q

    우유가 수면에 도움이 될까요?

    A

    예로부터 우유를 주식으로 삼아왔던 서구 문화권에선 잠들기 전 따뜻하게 데워진 우유를 한잔 마시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되는 민간요법이 있었습니다. 


    식약처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우유의 트립토판 성분이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발표를 한 바 있습니다. 

  10. Q

    우유를 만드는 회사마다 맛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각 회사마다 우유 맛의 차이를 가져오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우유 성분에 의한 맛의 변화

    원유 성분 중 단백질과 지방은 함량의 변화가 심합니다. 이로 인해 맛이 변하기도 하는데요

    유지방은 고소한 맛, 우유 단백질은 담백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2) 살균방법에 의한 맛 변화

    살균처리 도중에 맛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저온장시간살균법(LTLT)은 우유 본래의 풍미가 남아있고 단백질 변성도 높아서 우유 맛이 진하게 됩니다. 

    하지만 초고온살균법(UHT)은 이런 변화 없이 우유 휘발 성분이 증발하므로, 우유 본래의 풍미가 약간 떨어집니다.


    3) 균질과정에 의한 맛의 변화

    살균이 다 된 우유는 유지방을 잘게 쪼개 고루 분산시키는 균질과정에 들어갑니다.

    이 균질과정을 거치게 되면 우유의 촉감이 부드러워져 더 고소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4) 계절에 따른 맛의 변화

    여름이 겨울보다 유지방 및 우유 단백질 함량이 다소 감소되어, 여름철에는 우유 맛이 다소 싱겁게 느껴집니다.


    5) 음용방법에 의한 맛의 변화

    우유 본래의 맛을 느끼며, 더 맛있게 드시려면 냉장보관한 우유를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담백하고 신선한 본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유의 경우, 민감한 식품이기 때문에 주변환경, 회사별 공정 등 하나의 차이로 인하여 맛의 차이가 생기므로, 각 회사마다 우유 맛이 차이나게 되는 것입니다.


    * 출처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11. Q

    채식주의자가 음용 가능한 두유는 무엇이 있나요?

    A

    채식주의자 음용 가능한 두유 리스트


    ☞ 비건(Vegan) : 무첨가두유, 무첨가검은콩 두유, 우리콩두유 검은콩, 우리콩두유 잣, 우리콩두유 약콩, 연세대학교약콩365, 16곡꿀선식 두유, 검은콩&맥주효모 두유, 맥스프로틴, 고칼슘두유

  12. Q

    무첨가두유/검은콩 무첨가두유는 왜 걸쭉한가요?

    A

    무첨가(검은콩) 두유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콩을 통째로 갈아서(전두유공정) 만든 제품입니다.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 식품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두유 그대로의 제품입니다.


    무첨가두유는 약간의 정제소금으로 설탕, 과당, 시럽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무설탕, 무가당 두유입니다. (무첨가검은콩두유는 정제소금 없음)


    다른 두유와 달리 안정제, 유화제등을 전혀 넣지 않아 제품 특성상 거칠고 뭉침현상이 일어나며 상하로 분리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점성이 생겨 걸쭉하거나 침전이 일어난 것은 품질에 이상이 있는것이 아니라 제품의 특성입니다.

    따라서, 팩 상단에 "흔들어 드세요" 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콩 전부를 사용해서 섬유질이 많아(대두식이섬유) 다이어트 및 배변에 도움을 줍니다.


    ☞ 안정제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첨가물공전]

    식품을 방치 또는 저장하였을 때 화학적 · 물리적 변화를 방지할 목적으로 첨가되는 물질을 총칭하여 안정제라고 부른다. (구아검, 잔탄검, 안길산 나트륨 펙틴, 젤라틴등) 식품 첨가물로 인체에는 무해하다.


    ☞ 유화제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첨가물공전]

    서로 혼합되지 않는(보통 물과 기름(식용유, 버터등))것을 섞일 수 있게 하는 물질을 말하며 난황, 젤라틴, 지방산에스테르등이며 식품첨가물로 인체에는 무해하다.

  13. Q

    두유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A

    연세두유의 제조공정을 소개하는 '이렇게 만들죠-연세두유편' 영상을 통해 두유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h0pCD8ERKvo